본문 바로가기

건강, 헬스

간에 좋은 밀크씨슬, 실리마린 효능과 부작용. 알고 먹자!






오늘은 간에 좋다는 밀크씨슬(실리마린)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


한국인들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, 잦은 술자리, 그리고 음주 문화 등으로 인해 간 기능이 많이 저하되는데,

간 기능이 저하되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, 이것이 반복되다 보면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.



밀크씨슬(실리마린)은 요즘 젊은 대학생들, 사회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잦은 술자리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보조식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.






그럼 밀크씨슬에 대해 알아볼까요?




↑ 큰엉컹퀴



밀크씨슬은 엉겅퀴로 불리는 국화과 식물 중 하나인데, 이 식물 자체가 간에 좋은 실리마린(항산화 기능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종류의 화합물)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.







밀크씨슬의 효능




1. 혈관건강에 도움


밀크씨슬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혈관의 전체적인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
특히 혈압을 조절하고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.



2. 항암작용에 도움


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항암작용 및 각종 암예방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.



3. 염증제거에 효과적.


밀크씨슬의 항염증작용으로 체내 유해한 염증 및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. 


아토피나 종기,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.



4. 간기능개선에 도움


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간세포의 활성화 및 재생을 도와 간 건강 및 간 기능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 


특히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.








혹시 모르니 밀크씨슬의 부작도 알아볼게요.




1. 메스꺼움, 구토

2. 두드러기나 발진

3. 설사나 복통

4. 식욕저하




이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!











저도 음주를 조금 즐기는 편이고, 요즘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않아서 간 건강이 은근 신경이 쓰이더라구요ㅠㅠ 

그래서 밀크씨슬을 구매했답니다!!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!

일일 권장량이 130mg 이라고 하는데 혹시 용량이 크면 효과가 더 좋을까해서 저는 GNC 밀크씨슬 1300mg를 주문했답니다ㅎㅎ



밀크씨슬은 3개월 ~ 1년정도 장기복용을 권장한다고 하니 부형제가 없는 제품을 추천합니다!!



여기까지 밀크씨슬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~

꾸준히 복용하여 간 건강을 지켜보세요^^


이상 다해블리였습니다!